해양경찰체력단련장 이용요금 및 코스 공략법

Posted by manngo
2019. 4. 6. 04:45 스포츠

해양경찰 체력단련장 이용요금 및 코스 공략법

 

해양경찰 체력단련장의 정식 명칭은 해양경찰교육원 기초체력단련장으로 전남 여수시 해양경찰로 122 소재지로 개장일은 2015년 8월 25일이라고 하네요. 총 9홀로 이루어진 코스로 코스 전장이 6,560m(PAR 72)  / 7,174 Yards입니다. 코스 잔디로는 페어웨이(한국잔디), 그린(벤트 그라스)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클럽하우스, 연습장(28개 타석), 그늘집 등이 있습니다.

 

 

해양경찰 체력단련장 그린피는 현직자, 퇴직자, 경찰청 전·현직자, 순직 해양경찰가족, 명예교수 등은 평일, 주말, 공휴일에 상관없이 2만원, 일반 여수시민, 비회원 동반자는 평일 3만5천원 주말은 6만 원으로 특히 오천마을 주민들은 여수시민 요금의 50% 적용한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트는 수동은 무료, 전동은 5천 원으로 저렴합니다. 특이한 점은 9홀 그린피나 18홀 그린피나 동일하다 겁니다. 참 좋습니다.

 

 

 

코스 공략법

비교적 짧은 파 4 오르막 홀로 티샷시 페어웨이 좌측 나무 지점 공략이 유리합니다. 우그린 공략하는 경우 비교적 무난해서 핀을 직접 공략해서 버디를 노릴 수 있습니다. 좌 그린 공략 시 좌측 해저드 우측은 OB이며 여유 공간이 협소하여 그린 중앙 방향으로 안전하게 공략하는 게 유리합니다. 

 

 

홀 좌측이 자연림을 올려치는 파5 홀로써 티샷 시 페어웨이 나무 우측 방향으로 보낼 수 있다면 안전하게 페어웨이로 안착시킬 수 있습니다. 세컨드 샷시 무리한 우드 공략보다는 페어웨이 중앙으로 안전하게 공략하는 게 최선입니다. 장타자들은 페어웨이 IP지점 목을 넘겨서 투온을 노려 볼만 합니다.

 

 

비교적 짧은 파4 홀로써 그린을 직접 공략하기보다는 페어웨이 중앙으로 안전하게 보내는 게 좋습니다. 세컨드 샷시 버디를 노려 볼만한 홀로써 그린 중앙을 직접 공략해도 어려움이 없을 듯합니다.

 

 

숏 아이언의 정확성을 요구하는 파3 홀로써 그린 중앙을 보고 공략하는 게 유리합니다. 
그린 앞 벙커를 피해서 샷을 하는 섬세함이 필요한 홀입니다.

 

 

 

내리막 파 4 홀로써 좌측 벙커 우측을 공략해서 티샷 하는 게 무난합니다. 
거리가 긴 파 4홀이기 때문에 롱 아이언에 자신이 없다면 그린 벙커 앞까지 레이 업 후 쓰리온 후 파 세이브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짧은 파 4 좌측 도그랙 홀로써 드라이버가 장타인 골퍼는 그린을 직접 공략하는 것도 노려볼만합니다. 장타에 자신이 없는 골퍼는 우측 페어웨이로 공략하는 게 유리합니다. 세컨드 새시 우측 그린은 편하게 그린 중앙을 공략하면 무난합니다. 좌 그린은 드로우 구질로 공략하는 편이 유리합니다.

 

 

좌, 우 그린의 수준과 느낌이 전혀 다르게 한 이색적인 인상을 주는 파 3홀입니다. 티샷 시 좌 그린은 자신의 비거리를 정확히 계산하여 클럽을 선책해야 연못 와 비치 벙커를 넘겨서 원온할 수 있습니다. 우 그린은 편안하게 공략할 수 있고, 좌 그린은 숏 아이언에 자신이 없다면 연못의 두려움이 상당히 큰 홀입니다. 

 

 

파 5 내리막 홀로써 티샷 시 단풍나무 왼쪽을 공략하는 게 무난합니다. 세컨드 샷 공략 시 그린 앞 해저드 앞 거리까지 주의해서 공략해야 하고, 페어웨이 언듀레션 기복이 심하므로 랜딩 에어리어 잘 선택해야 합니다. 우그린 공략 시 드로우 구질이 용이하며, 좌 그린 공략 시 페이드 구질이 용이합니다.

 

 

파 4 내리막 홀로써 티샷 시 그린 좌측 벙커를 보고 티샷 하는 게 유리하다. 유일한 원 그린으로 핀의 위치에 따라서 정확한 거리 계산으로 그린을 공략하는 게 용이한 홀입니다.

 

 

 

라운딩 시 흡연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플레이어가 지정된 장소 외 흡연행위 적발 시 행위자 퇴장과 6개월 이용금지 페널티를 받습니다. 주의하세요.

 

 

여수 해양경찰 체련단련장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