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경찰체력단련장 코스공략

Posted by manngo
2019. 4. 19. 00:29 스포츠

용인 경찰체력단련장 코스공략

 

경찰 체력단련장은 용인시와 아산시, 2곳에 조성되어 있는 데요. 경찰관, 경찰관서 공무원 및 무기계약, 기간제 근로자, 20년 이상 근속 후 퇴직한 경찰관, 순직경찰관의 배우자·직계존속·비속 등 정회원으로 등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찰체력단련장은 "경찰의 체력은 국민의 안전입니다."라는 목적으로 조성된, 총 9개홀 구성으로 라운딩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그린피는 정회원, 준회원, 지역회원 등으로 차별을 두어 정회원인 경우 2~3만 원, 준회원은 3만원, 특히 지역 회원인 용인시나 아산시에 주민등록 등재 주민은 6만 원으로 다른 퍼블릭 골프장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그밖에 시설로는 클럽하우스, 연습장, 그늘집 등으로 조성되어 라운딩 전에 샷 조율을 할 수 있습니다.

 

코스공략도

9홀 중 페어웨이가 가장 넓고 직선코스입니다. 오른쪽 OB, 왼쪽 벙커를 감안하면 호쾌한 티 샷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세컨 샷에서 그린 앞 벙커를 감안해야 하고 그린은 2단 그린으로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습니다.

 

티 샷할 때 오른쪽 OB를 조심해야 합니다. 코스의 길이가 짧아서 티 샷 때와 달리 세컨 샷은 그린에 안착시키면 충분히 버디를 노릴 수 있습니다. 티 샷 방향은 그린 왼쪽 벙커 방향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왼쪽 도그렉 파 5로 티 샷시 왼쪽 벙커를 조심해서 페어웨이 중앙으로 공략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세컨샷은 그린 앞쪽 가드벙커를 피해 오른쪽으로 공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오른쪽 도그렉 파 4홀로 티잉 그라운드 위치가 높고, 페어웨이가 좁아 OB의 확률이 높습니다. 세컨 샷은 경사가 심한 내리막으로 그린을 공략하기는 수월합니다.

 

티 앞에 헤저드가 있고, 그린 앞에 그레스 벙커를 주의하여 티 샷을 합니다. 거리가 짧아 핀을 직접 공략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왼쪽 도그렉 파 4홀로 핸티캡 1번 홀입니다. IP지점이 보이질 않고 왼쪽에는 헤저드 오른쪽은 OB로 티 샷이 어려운 홀입니다. 티 샷 방향은 멀리 보이는 연습장 왼쪽에서 3번째 철탑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잉 그라운드가 높고 바람에 영향이 많은 홀로써 아이언 티샷을 하기 알맞은 홀입니다. 티 샷은 양쪽 OB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파세이브를 할 수 있는 홀입니다. 티 샷 방향은 페어웨이 정중앙을 공략합니다.

 

티 샷때 그린 앞 우측 벙커와 우측 OB를 감안하여야 합니다. 그린 공략 시 왼쪽 핀을 공략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오른쪽 도그렉 파 5홀로 오른쪽의 OB를 조심해야 합니다. 세컨 샷부터는 페어웨이가 넓어서 티 샷 이후에는 공략하기 쉬운 홀이라, 버디를 노려볼만합니다.

 

용인 경찰체련단련장 위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