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재산 목록 중 가장 큰 재산인 부동산! 전세와 월세 보증금을 지키기 위해서는 전입신고를 하고 확정일자를 받아야 합니다. 이사 후 14 이내에 해야 하는 전입신고는 대다수가 관할 주민센터에서 하는 데요. 오늘은 전입신고를 컴퓨터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민원 24 포털에서 전입신고 하기
민원 24 접속 후 좌측 하단 민원서비스 부분의 전입신고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으로 민원신청을 하려면 아시겠지만, 꼭 필요한 준비물이 본인의 공인인증서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1 신청인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2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3 전에 살던 곳의 주소 정보를 입력 후 [주소조회]를 클릭합니다.
4 이사 가는 모든 사람을 선택합니다.
5 세대주 확인 SMS 통지를 위해 세대주(이사 전에 살던 곳)의 연락처를 입력한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신청인이 세대주가 아닌 경우 입력)
6 [주소검색]을 클릭하여 새로 이사 온 곳의 주소를 불러온 뒤 나머지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
7 두개 중 해당하는 구성을 선택합니다.
8 기존에 살고 있던 세대주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인과 전입지 세대주가 다른 경우 전입지 세대주 확인용 SMS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9 해당하는 구성을 선택합니다.
10 이사온 사람과(새로 이사 온 곳의) 기존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11 우편물주소 이전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이사 가는 곳으로 우편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초등학교 배정을 신청하면 주민센터에서 주소지를 기준으로 초등학교 배정이 진행됩니다.
13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전입신고 신청이 완료됩니다.
민원 24에서는 10분 안에 주민센터 방문없이 전입신고 완료가 가능합니다. 다음에는 주민센터나 등기소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받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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